토마토 효능 11가지 보관법 확인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토마토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고 나면 토마토 효능 및 토마토 보관법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토마토 효능 및 토마토 보관법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로 알아봅시다.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 토마토 효능 ]

변비를 개선시킵니다.

토마토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토마토를 섭취하게 되면 장의 기능을 개선시키는 것은 물론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런 작용을 하는 토마토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변비 예방 및 변비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노화를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라이코펜 성분은 암,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는 효능도 있지만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고 노화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C 성분을 비롯하여 사과산과 구연산 등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로의 원인이 되는 젖산을 분해시켜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뼈 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K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K 성분은 혈액 응고 균형 유지에 필수적인 요소이며 뼈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요소인 칼슘 성분이 체내에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효과가 있는 토마토를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뼈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C 성분과 루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모세혈관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혈압을 낮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런 작용을 하는 토마토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고혈압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

토마토

 

숙취 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라이코펜 성분은 체내 알코올 성분 분해시에 발생되는 독성 물질을 제거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이런 작용을 하는 토마토를 과음 후 섭취하게 되면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수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식품입니다. 이런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토마토는 적은양 섭취 시에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각종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 미용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 성분은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주지만 피부 탄력 유지 및 잔주름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기미나 주근깨의 예방에 도움을 주고 피부 미용 유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항암 작용을 합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라이코펜 성분은 강력한 항암 작용을 하며 같은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에 비해 2배 이상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항암 작용을 하는 토마토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전립선암 발생 확률을 현저히 낮춰주며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눈 건강을 유지시킵니다.

토마토에는 루테인 성분과 제아잔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은 우리 눈의 망막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으로 황반변성을 예방하고 시력 개선 및 회복에 효과가 있어 눈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소화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에는 구연산과 사과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섭취 시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에 도움을 주고 소화 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 토마토 부작용 >

토마토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위가 약하거나 속이 찬 사람의 경우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 증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토마토에 생긴 흠집에는 많은 수의 세균이 서식하는 경우가 있으니 구매 시 잘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는 강한 산성 식품으로 평소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있거나 위에 염증 증상이 있는 분들의 경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 보관법

토마토 보관법

[ 토마토 보관법 ]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토마토를 지속적으로 섭취하시는 분들의 경우 1~2개 정도를 구입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개의 토마토를 구입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어떤 방법으로 토마토를 보관해야 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덜 익은 토마토의 경우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덜 익은 토마토의 경우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면 숙성을 정지시키고 향이 변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상온에 신문지나 종이에 싸서 2~3일 정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성된 토마토의 경우 통풍이 잘 되는 곳이나 냉장고의 야채칸에 신문지나 종이에 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요리용 재료로 사용하실 경우에는 물에 잘 씻어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보관하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참고로 연구결과에 따르면 ‘토마토는 실온에 보관하거나 냉장 보관하거나 보관하는 기간이 짧을수록 그 맛과 풍미가 좋다’ 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 깔끔 정리 >

  1. 토마토는 가지과의 한해살이풀이며 우리말로는 ‘일년감’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2. 토마토에 함유된 성분들에는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비타민C, 식이섬유, 아미노산, 루틴, 단백질, 사과산, 구연산, 호박산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3.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은 비타민C 하루 섭취 권장량의 절반 가량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4. 토마토는 초록색을 띄는 것보다는 빨간색을 띄는 토마토가 건강에 유익한 성분이 많으므로 완전히 빨갛게 익혀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5. 토마토는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며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된 식품 중 하나입니다.
  6. 토마토 조리시에는 토마토의 산 성분이 알류미늄 성분을 녹여 구토나 설사 증상을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스텐레스 조리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같이 읽으면 유용한 포스트 >

페퍼민트차 효능 10가지 부작용 뭘까

 

해바라기씨 효능 12가지 및 부작용 확인

 

흑마늘 효능 9가지 부작용 간단정리

 

 

토마토 효능 및 토마토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